행복을 나르는 티웨이항공에서 다음과 같이 안내드리오니 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항공권 재발행 관련 자주 묻는 질문 ]
1.최초 발권일 보다 재발행일 기준 유류세가 인상되었을 경우, 재발행 당일 조회되는 유류세 인상분은 받지 않아도 되나요?
A: 재발행 시 최초 발권일 기준의 유류세 (Q charge 또는 YR TAX )가 적용되므로, 인상분은 받지 않습니다.
2. 최초 발권일 기준의 환율, TAX, 유류할증료 적용이라고 되어 있는데 출발 변경일 경우에도 ROE, NUC가 최초 발권일 기준인지?
A: 항공권의 전체 미사용 및 일부 미사용의 경우, 최초 발권일 기준의 환율, TAX, 유류세가 적용되므로 출발일 변경도 동일합니다.
3. ROE,NUC가 최초 발권일 기준이라면 출발 날짜 변경시 운임은 언제 기준으로 봐야 하나요?
(재발행 당일 기준 운임과 오리진 운임과의 차액을 계산하고 ROE. NUC는 발권일 기준으로 하는것인가요?)
A: 최초 발권일 기준에 유효했던 운임의 NUC, ROE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4. 출발전 리턴만 변경시엔 최초 발권일 기준으로 운임 차액 확인하는것이 맞을까요?
5. Original 항공권에 징수한 TAX는 PD로 처리하되, 신규 추가된 TAX는 징수함 (갈릴레오(1G) : R-Manager에서 reissue시 PD TAX는 자동으로 가져옴) 이라고 되었는데 직원이 항공사에 문의 했을땐 기존에 징수된 택스 코드의 택스 인상분 차액을 재발행 기준으로 받으라고 안내를 받은적이 있습니다. 공지 사항대로라면 받지 않는것이 맞는게 아닌가요?
A: 기존에 징수된 TAX CODE의 환율 변경에 따른 차액은 징수하지 않고 PD로 처리합니다. 그러나, TAX 자체가 특정 출발일 이후로 인상이 된 경우에는 차액을 동일한 코드로 추가 징수해야 합니다. 예) SW가 10,000원에서 11/1일부로 15,000원으로 인상된 경우, PD10,000SW + 추가 5000SW 징수
6. 최초 발권 시 해당 기간 사용 가능한 언더 오스로 발권했을 경우 재발행일 기준 사용 가능한 새로운 언더 오스를 사용하고 최초 발권일 ROE, NUC를 사용해야 하나요?
A: 언더 오스를 사용한 매뉴얼 발권이라 하더라도, 출발 또는 리턴 변경의 경우 최초 발권일 기준의 환율, TAX, 유류세를 적용하여 재발행 하셔야 합니다. 즉, 최초 발권일 기준에 언더 오스로 유효했던 운임의 NUC, ROE, 오스번호로 재발행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