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A ADM&ACM 발행절차 및 환불, EMD 관련 안내 안녕하십니까 ANA 여객영업팀입니다. 최근 REFUND NOTICE (R/N), REFUND APPLICATION (R/A) 및 EMD 발행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고, 발행 수 증가에 비례해 오발행 건수가 증가하여 주의사항을 안내해 드리오니 아래 사항 확인하시어 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ADM ADMINISTRATION FEE – 건당 USD25 2) 이견이 있을 시 PENDING 기간 중에 전화 또는 DISPUTE 요망
1) ACM ADMINISTRATION FEE – 건당 USD25 2) 공지사항에 업데이트 되어있는 ACM 신청 양식으로 작성 후 직인/명판 찍어서 원본을 우편으로 보내서 신청하면, 심사 후 해당 대리점 담당자에게 전화로 결과를 안내 <환불 관련 안내> 1) R/N (REFUND NOTICE) ① 항공사 재발행 TICKET/EMD 환불 및 DOWNGRADE 환불을 제외한, 그 외 MANUAL 환불
② 접수 시 RMKS 란에 MANUAL 환불 사유를 적고, 필요 시 증빙을 첨부하여 보고 (재발행 티켓 환불의 경우 별도의 증빙 제출 필요 없음) 예) 여행사 자체 재발행 티켓 환불, 월드스팬에서 발행한 지 1년이 경과한 티켓 환불 등
2) R/A (REFUND APPLICATION) ① 여행사가 최초 발행한 티켓(원권)을 항공사가 재발행한 티켓/EMD 환불 시 : 이 경우, 여행사가 발행한 원권(Original ticket)으로 환불 접수하며, REASON FOR REFUND란에 ANA REISSUE라고 적고 REISSUE TICKET 또는 EMD(환불할 티켓 또는 EMD) 번호를 같이 표기
② DOWNGRADE 환불 시 : R/A로 접수하며, 증빙을 스캔하여 함께 첨부. 만약 R/A 환불 시 증빙을 첨부하지 못하였을 경우, 환불 주기에 맞추어 BSP 증빙 보고 시 첨부 cf) 증빙 : 탑승권 원본 및 다운그레이드 도장 찍힌 여정표 원본(여의치 않을 경우 복사본도 OK)
③ 재발행 시 TAX 환불에 대한 EMD 발행이 안 되는 경우 : R/A로 접수하며 REASON FOR REFUND 란에 사유 기재
④ 그 외 항공사 승인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I/R 케이스 : 사전에 전화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ANA 여객영업팀 02) 752-116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