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사용 고객님들이 많이 하시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준비하였습니다.

  • Q ASSIGN HARDCOPY PRINTER FOR ETR DOCUMENTS-USE PTR/-0137

    A

    H에 프린터번호 Assign이 안되어 있는 경우(지시어 DI로 확인)Sign 재입력 또는 CSC로 전화 주시기 바랍니다.

  • Q ASSIGN INVOICE/ITINERARY PTR-0160

    A

    ET여정/운임안내서 출력 요청했으나, I-에 프린터번호 Assign 안되어 있는 경우로 Sign 재입력 또는 CSC 전화하여 해결 요망

  • Q CARRIER DOES NOT PARTICIPATING IN ETR FOR SETTLEMENT PLAN-1166

    A

    한국지역에서 SABRE를 통해 ET 발권할 수 없는 항공사로 요청한 경우로 지시어 W/BSPKR* 로 확인 가능

  • Q CARRIER NOT RESPONDING - RETRY LATER OR ISSUE PAPER TICKET

    A

    발권 요청했으나 항공사에서 응답하지 않는 경우, 시도 하시기 바랍니다.


    동시발권 가능한 최대 승객 수을 초과하여 발권했을 경우, 항공사 별 / Coupon 별  동시발권 가능 최대 승객수가 나와 있는 "ET Profile"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Q CHECK ETR- CPN STATUS NOT VALID FOR REFUND-USE WETR*-1166

    A

    환불 요청했으나, Origin ETR 내에 [OPEN] 상태인 Coupon 이 전혀 없는 경우로, ETR Coupon Status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Check-In 상태 : 이미 현지에서 Check-In한 상태
    기타 : Coupon Status가 이미 VOID or EXCH or USED인 상태로 Reissue 불가

  • Q CHECK ITIN -1 OR MORE SEGMENTS NOT VALID FOR INTERLINE ETR-0140

    A

    발권 선택한 여정 내 Interline 협정이 안된 항공사가 포함되어 있을 경우

  • Q CHECK ITINERARY-1 OR MORE SEGMENTS NOT VALID FOR ETR-14-0140

    A

    ET 발권에 적격하지 않은 여정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여정 뒤에 /E Tag 없음)

  • Q MAXIMUM SEGMENTS EXCEEDED FOR ETR CARRIER-1166

    A

    발권 가능한 최대 Coupon 수를 초과하여 발권 요청한 경우로 항공사 별 ET Profile 참고 (지시어: WETP*yy 로 확인, MAX COUPONS PER ETR 란)

  • Q ONE CONFIRMED AIR SEGMENT REQUIRED FOR ETR-REENTER-0140

    A

    발권 요청한 여정 내 최소한 1개의 여정은 Confirm 되어 있어야 e-Ticketing이 가능합니다.

  • Q TICKET NUMBER NOT FOUND IN ELECTRONIC TICKET DATABASE-0353

    A

    항공권번호로 ETR 조회 시  틀린 항공권번호로 조회 요청했을 경우로, 정확한 13자리 항공권번호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