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상세

예약/발권시 주의사항

  • 분류 : 고객지원
  • 조 회 수 : 3696
  • 작 성 일 : 2018-05-10 오후 4:45:06, 최종 수 정 일 : 2019-06-28 오후 3:39:33
고객지원 NEWs


예약 / 발권시 주의사항 안내드리오니 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예약후 항공사 PNR이 제공되지 않은 경우?

=>전송이 전체적으로 지연되고 있는 경우는 잠시 기다려주시고,

시간이 경과해도 UPDATE되지 않으면 항공사로 전송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전송이 안되었다면 .1XK (1SEG)로 정리후 재예약하시고 추후 DUPE확인이 필요합니다.

2

동일한 여정에 대해 취소, 재예약을 반복한 경우?

=>동일한 여정에 대해 취소와 예약을 반복할 경우, 취소MSG가 뒤늦게 처리되어     

최종적으로 여정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작업한 경우, 항공사로 정상 반영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PNR 생성시 HK여정과 GK여정을 한번에 같이 예약한 경우?

=>GK여정에 해당하는 PNR이 항공사에 이미 존재하는 경우, 새로운 항공사 PNR이 생성되지 않고 기존 PNR에 여정이 추가될수 있습니다. 

해당CASE발생시 추가 작업하지 마시고 CSC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4

예약후 US=>KL , KL=>US 상태코드가 연달아 바뀌는 경우?

=>항공사와 GDSPNR_SYNC기능으로 인해, 항공사 PNR의 여정상태가 전송되는 과정에서

동시간대의 MSG들이 역순으로 반영된 경우입니다.     상태코드가 연달아 바뀌는 경우는

반드시 항공사로 최종 STATUS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DIVIDE 및 여정 변경시 주의사항

=>DIVIDE와 동시에 여정추가나 삭제하지 마시고 가급적 DIVIDE후에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DIVIDE시 분리된 PNR에 항공사 PNR이 들어오는지 확인후 후속 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6

사전 CHK-IN 되어 있는 승객의 예약취소시?

=>OZ의 경우 CHK-IN 모드로 전환된 이후에는 예약취소가 반영되지 않습니다.

출발48시간이내 예약취소건은 항공편의 사전체크인 여부를 확인하고 체크인 취소후 예약취소를 해야합니다.

7

동명이인 승객을 같은 PNR로 예약하시는 경우?

=>SSR및 티켓번호가 한명의 승객에만 전송되므로 다른승객의 정보는 항공사로 수동입력 요청해야 합니다.   가급적 Divide후 작업하시기 바랍니다.

8

그룹PNR의 승객명 및 DOCS 한번에 입력불가

=>그룹 PNR에서 전체 승객명 및 DOCS를 한번에 입력시 항공사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항공사가 한번에 처리할수 있는 TTY MSG 사이즈 제한 때문)

승객명 입력 => ER => DOCS 입력과 같이 분리해서 저장해주시기 바랍니다.

9

항공사에 의해 스케줄이 변경되거나 취소되는 경우?

=>항공사에서 스케줄변경 혹은 예약취소시 SYSTEM의 특정 QUEUE로 전송됩니다.

주기적인 QUEUE 체크를 통해 IRR 상황에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EX; Q5/6- Schedule Change PNR ,  Q7- HX PNR)

10

항공사에 티켓전송을 다시 해야 하는 경우?

=>아래의 CASE는 항공사에 티켓링크가 빠진 경우이므로 티켓을 재전송해야합니다.

a) 중복발권후 마지막티켓을 VOID/REFUND 처리후 먼저 발권한 티켓을 사용할때

b) 재발행티켓을 VOID ORIGIN 티켓을 다시 사용할때

C) 환불티켓을 환불취소후 다시 사용할 때

11

PASSIVE SEGMENT (GK)여정 포함하여 발권 진행시?

=>GK여정 포함하여 발권시 티켓번호 전송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2

발권시한 (TKTL)이 임박하여 발권하는 경우

=>GDS와 항공사 시스템의 TTY MSG처리 과정에서 티켓번호 반영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TL 2시간 이내 발권시 티켓번호 전송 여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