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상세

[중요] IATA Airline Capping Network 종료 관련 세이버 공지 - 작업 완료

  • 분류 : 고객지원
  • 조 회 수 : 657
  • 작 성 일 : 2021-12-27 오전 9:50:56, 최종 수 정 일 : 2022-01-05 오후 12:58:51
고객지원 NEWs

안녕하세요?


예정된 바와 같이, 2022년 1월 1일부로 IATA Capping 시스템이 종료 되었습니다.


이에 세이버에서는 1월 1일 00시 30분 Capping 시스템 제거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변경된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세이버 발권 시 별도 캐핑 신청 없이 발권 가능

2. 여행사 TLM 조회 시 항공사 리스트 삭제

3. RHC 담보에 한해 현금 발권 가능하므로, RHC 담보 수시 확인 필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2022년 1월 1일부로 IATA Airline Capping Network(ACN)이 종료 됩니다.

이에, Capping 관련하여 세이버 시스템에서 아래와 같이 변경되오니 업무에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1. 적용 일자: 2022년 1월 1일 00시


2. 변경 사항


- IATA RHC 담보 한도 내에서는 Ticket capping stock 잔여매수와 관계 없이 항공권 발권 가능


IATA 에서 현금 발권 내역을 실시간 모니터링 하고 있으며,

RHC 담보 초과시 현금 발권이 제한되므로 항시 RHC 한도 금액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현금 발권 제한 상태에서 "현금" 발권 시도 시, 세이버 시스템 에러 응답: FOP RESTRICTED TO CREDIT TYPE ONLY

위 응답은 현금 발권만 제한된 상태이며 "카드" 발권은 제한없이 가능함


- 세이버 시스템의 TLM table 내 항공사 코드 모두 삭제

IATA ACN 종료에 따라, 각 여행사 TLM table의 항공사 별 Ticket stock 리스트는 모두 삭제 됩니다.



3. 참고 사항


- 여행사 Ticket capping stock 잔여매수와 관계없이 세이버에서 발권 가능하도록 하는 작업은

1월 1일 0시부터 진행 되며, 소요시간은 1시간 이내로 예상됩니다.

해당 작업 완료 이전에는 잔여매수가 '0'인 항공사의 발권이 불가할 수 있음을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 각 여행사 TLM Table 내 항공사 코드 삭제 작업은 IATA 번호 별 순차 진행 됩니다. (1월 1일 중 완료 예정)

여행사 TLM의 항공사 코드 삭제 여부와 관계 없이 세이버 발권은 문제없이 정상 진행되오니

W/TLM* 응답 화면에 항공사 코드가 조회되더라도 해당 항공사 capping stock 매수는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문의 : CSC ☎ 1588-84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