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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 고객님들이 많이 하시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준비하였습니다.

  • Q [예약] 간편 부킹 클래스 변경 지시어 ?

    A

    예약 여정에서 간편 부킹 클래스 변경 지시어 안내 드립니다.  



    1> 지시어

      특정 SEG 변경

      .1/Y  또는  WC1Y  (1=Seg , Y=Class of service)

     전체 SEG 변경

     WCAY  (Y = Class of service)

     일부 SEG 변경

     WC1-2Y ( 1-2 =Seg, Y=Class of service)



    2> 예시 및 주의사항

    좌석이 없을 경우 " LL "  또는 " UC " 로 요청 되오니 확인 후 Ignore 또는 EOT(저장) 선택하셔야 합니다.






  • Q [발권] 발권 - TKT PRT NOT ASSIGNED/USE W*-0004

    A

    발권 PRT 연결이 안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입력 지시어 : W¥PQ1N1¥AOZ¥KP0¥FCASH

    오류 메세지 : TKT PRT NOT ASSIGNED/USE W*-0004


    ==> SO 후 SIGN 재 입력 또는 시스템 정보 "프린터 지정" 후 발권.

  • Q [운임] PNR 운임 삭제 - TKT RECORD DOES NOT EXIST-0023

    A

    지시어 변경으로 인하여 W#D 또는 W#D1 사용이 불가 합니다.


    입력 지시어 : W#D

    오류 메세지 : TKT RECORD DOES NOT EXIST-0023


    ==> PQD-ALL (전체삭제) 또는 PQD1(운임번호) 으로 삭제.

  • Q [운임] PNR 저장운임 조회 - NO TKT REC EXISTS-0016

    A

    PNR 저장 운임 조회 지시어 변경으로 인하여 **W 사용이 불가합니다.


    입력 지시어 : **W

    오류 메세지 : NO TKT REC EXISTS-0016


    ==> *PQ 또는 *PQ1 (운임번호) 으로 조회 가능합니다.

  • Q [발권] 발권 - INVALID PQ NUMBER-2032

    A

    PQ 운임 번호를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지시어 입력 예시 : W¥PQ1N1.1¥ET9886506388582/12//10NOV21SEL/17311114¥FEFCC¥AOZ¥KP0

    오류 메세지 : ¥INVALID PQ NUMBER-2032¥


    ==> 운임번호 2번으로 지정 해야 함



  • Q [운임] 운임 Refresh (WPOK) - QUALIFIERS NOT ALLOWED-2169

    A

    자동운임 Refresh 지시어인 WPOK 사용이 불가합니다.

    신규 운임 재저장 또는 운임 생성/수정 APP 이용하여 수정 하셔야합니다.


    수동운임 Refresh 지시어 " W¥CR " 은 사용 가능 !!

  • Q [운임] PNR 운임 선택 오류 - INVALID ENTRY - USER NOT AUTHORIZED-1638

    A

    PNR 운임 선택 지시어 오류 응답.


    사용 지시어 : WTFR

    오류 응답 : INVALID ENTRY - USER NOT AUTHORIZED-1638


    ==> SR360 지시어 변경으로 인하여 " WTFR " 사용 불가 합니다.

          변경 지시어 " PQ " 로 이용하셔야 합니다.




  • Q [예약] Group Wizard - OZ 단체 예약 방법

    A

    ※ OZ Group 예약 주의 사항 ※

         * "추가 지시어 입력" 란에 9M*휴대폰번호 필수 입력!!

         *  한번에 최대 50명 까지 예약    

         *  전체 승객명 및 DOCS 정보 각각 분리 저장 (승객명 =>ER => DOCS => ER>     



    1. 일반 단체 예약

    1> Group Wizard 예약 Tab 에 정보 입력



    2. Series 단체 예약

    1> 일반단체 예약방법 동일 및 Series group 옵션 선택

    2> 시작일, 종료일 또는 생성횟수, 출발요일 선택 후 " Submit





    3> Series 결과 확인 및 항공사 예약번호(Airline locator)가 반영 되지 않은 경우 " Refresh" 클릭 확인  






     

  • Q [운임및 발권] Auto Refund 오류 메세지 - UNABLE TO PROCESS AUTOMATED REFUND

    A

    Cat33 등록은 되어 있으나 Auto Refund Product 미 가입 항공사의 경우 해당기능 지원이 불가합니다.

    일반 환불 진행 절차로 이용하시기바랍니다.



    1. 오류 메세지


    WFRA6181234222333
    UNABLE TO PROCESS AUTOMATED REFUND - 0


    2. AR 가입항공사 (2021.11 기준)

    AA / AC / AD / AM / AV / B7 / BI / BR / CI / CX / ET / GA / KQ / MH / NZ / OZ / PR / TK / UA / WY




  • Q [운임및 발권] Auto refund 신청 방법

    A

    1. 환불 신청 App 실행하여 항공권 번호 선택 후 환불시작 (Auto Refund 기본 설정 되어 있음)  

       



    2. 환불내역 확인 후 환불 버튼 클릭




    3. 환불 성공




    4. 환불 내역 확인


    DQB*RF 지시어 확인 또는 통합관리 환불 내역에서 조회.